할로윈 데이를 맞이하여
본문 바로가기
써니베어와 이야기 나눠요

할로윈 데이를 맞이하여

by 써니베어 2022. 10. 17.

#할로윈데이, 곧 할로윈 데이다.

할로윈데이때 부모들은 아이들의 복장을 무엇으로 해야할지 고민이 많이 드는 날이지만

아이들은 어린이집에서 #할로윈 복장을 준비하고 즐거운 다과도 즐기는 날일것이다. 

문득, 나는 할로윈 데이를 맞이하여 할로윈 데이가 무엇인지 알고 싶어졌다. 

 

네이버 검색을 통해보니...

 

할로윈은 매년 10월 31일 미국 전역에서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라고 한다. 본래 켈트인의 전통 축제 사윈에서 기원한것으로 알려져있고, 켈트 족들은 한해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마련해 죽음의 신에게 제의를 올림으로써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았다고 한다. 그때 악령들이 해를 끼칠까 두려워 악령에게 착각을 주기위해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할로윈의 특유 문화가 되었다고 한다.

 

이런 전통이 있는 문화가 전세계의 즐거운 날이 되니 아니 놀라울수가 없다.

내가 비록 복장을 하고 축제에 참여 못할지라도 그림으로나마 참여 할수있기에.. 

그림을 그려봤습니다. 보시고 마음의 힐링을 얻으셨으면 합니다. 

 

할로윈을 맞이한 고양이 캐러멜, 강아지 순두부입니다>_<

요녀석들이 무서운 호박을 봐도 놀랍지 않고 오히려 장난감으로 알고 있네요~ ㅎㅎ 

오늘도 저의 그림과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sununie 오셔서 저의 소식과 그림 많이 봐주세요~ 

 

 

 

 

댓글